본문 바로가기
유튜브로 영어 표현 공부

헐 부럽다/ 내가 할게 영어로?

by 영어정복기 2022. 11. 10.

1. 부럽다

I envy you라고 하면 부정적인 뜻이라고 한다. 

약간 너무 부러워서 화나와 같은 뜻이랄까

 

I am jealous of you. 

I am so jeaslous. 

질투나라기보다는 부럽다~~~ 로 해석할 수 있는 것 같다. 

 

envy는 I don't envy her. 나 그 여자 안부러워 이렇게 부정문에서 쓴다고 한다. 

I don't envy your position. 

 

2. 내가 할게

이 표현은 룸메가 정말 많이 써서 추가해본다. 

A: Can someone clean the floor?  B: I got this. (제가 할게요!) 

A: I'll pay this time(내가 낼게!). B: Oh no. I got this (아니에요, 제가 낼게요) 

내가 맡을게, 내가 낼게, 내가 알아서 할게

 

 

추가 문장)

You don't want to do it. 너 (사실을 알게된다면) 하고 싶지 않을텐데 = 그거 하지 마세요! don't do it이랑 같은 뜻이다. 

 

I am so screwed 나 완전 망했어. 

I don't want to screw up my kids. 나는 내 아이들을 망치고 싶지 않아요.